슬라브학보         논문투고안내

논문투고안내

『슬라브학보』 논문 투고 안내

『슬라브학보』는 한국슬라브·유라시아학회의 학회지로서 연중 4회 (봄호: 3월 30일, 여름호: 6월 30일, 가을호: 9월 30일, 겨울호: 12월 30일) 발간한다. 한국에서 슬라브·유라시아 문화권에 관계되는 어문학, 역사 및 사회과학 전반에 걸친 연구를 증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‘『슬라브학보』 발간 규정’에 따라 엄정히 선정, 편집된 글을 게재한다.

가. 분      야:
슬라브·유라시아 문화권에 관계되는 인문학, 역사 및 사회과학 전 분야
(단, 이전에 다른 곳에서 출판된 적이 없고, 출판 예정에 있지 않고, 출판을 위한 논문심사 기간이 겹치지 않는 원고)
나. 투고자격:
연회비 납부 의무를 완수한 회원 혹은 투고료를 납부한 외국인 학자
다. 원고종류:
연구 논문, 서평 논문, 서평, 특수 분야에 관한 문헌 및 자료 개관 등
라. 언      어:
한글로 쓰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편집위원회의 동의를 얻어 외국어로 쓸 수 있다.
마. 제      출:
<제출방식>
온라인 논문투고시스템(JAMS2.0)을 통하여 온라인으로 투고한다.
(※ 논문투고시스템 온라인 주소: https://kaseus.jams.or.kr)
연구 논문은 논문 제목, 본문, 각주, 참고문헌, 본문과 다른 언어로 작성된 요약문(한글의 경우 500자 내외, 외국어의 경우 200단어 내외)을 반드시 포함해야 한다.
(※ 투고 시 반드시 투고자의 이름과 소속, 사사 표기를 지우고 논문을 탑재한다.)
<마 감 일>
봄호 - 2월 20일, 여름호 - 5월 20일, 가을호 - 8월 20일, 겨울호 - 11월 20일
바. 논문의 최종본, 요약본 및 게재료
  • – 소정의 심사과정을 거쳐 ‘출판이 결정된 논문’에 대해서는 최종본 제출 시 별도의 파일을 만들어 (1) 논문의 한글 제목 및 영어 제목, (2) 저자의 한글 이름 및 영어 표기 이름, (3) 5개의 한글 및 영어 표기 핵심어 (key words)를 제출해야 한다.
  • – 논문게재가 확정된 저자는 논문의 최종본과 함께 게재료를 납부해야 한다.
    논문 게재료전임, 비전임 구분없이 연구비 수혜 여부에 따라 아래와 같이 납부한다.
    <연구비 수혜논문> 30만원
    <연구비 비 수혜 논문> 10만원 (별쇄본 인쇄비 포함 금액)
  • * A4 20매(학회지 편집규정에 따라 편집한 후 30매)가 넘는 논문의 경우 학회의 규정에 의거하여 별도의 추가인쇄비를 내야 하며 A4 25매가 넘는 논문은 반려한다. 서평, 특수 분야에 관한 문헌 및 자료 개관의 경우는 게재료를 받지 않는다.
논문게재양식 다운로드